티스토리 뷰

 

 

 

 

올해 Gstar는 블리자드, 넷마블 등 대형 게임사들이 불참한 가운데 넥슨의 여러 신작 출품으로 인해 간신히 체면치례만 한 느낌이 듭니다.

 

내일 Gstar관람을 위해 부산을 가기 전 참가 업체별로 주요 신작과 출품작들을 알아보기 위해 찾아보니

 

단연 넥슨의 강세... 강세보다는 다른 업체의 불참으로 인한 독주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 넥슨의 주요 출품작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넥슨은 놀이터(Playground)를 컨셉으로

 

시연 가능한 게임의 비중을 늘리고 팬들의 자작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부스를 만드는 등

 

국내 1위 게임기업다운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온라인게임

 

 

 

- 게임 설명

 

‘서든어택2’는 대한민국 No.1 FPS 게임 ‘서든어택’의 정식 후속작으로, 언리얼엔진3로 구현한 고품질의 그래픽과 한층 향상된 타격감으로 강렬한 전투의 재미를 선사합니다.

FPS 명가 넥슨지티의 개발 노하우와 진보된 기술력이 결합해 만들어진 독창적인 콘텐츠가 기존에 없던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며 2016년 여름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2005년 발매되어 각종 표절논란과 외산 FPS게임에 비해 수준이 떨어진다는 많은 비판 속에서도 항상 상위권에 랭크된 게임 서든어택의 후속작입니다.

 

그동안 많은 정보가 공개되진 않았는데, 알파테스트 영상을 보면 그래픽이 좋아진 서든어택...이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 정도였는데요.

 

이번 GSTAR2015에서는 실제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하니 여러가지 의미로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게임 설명

 

‘EA SPORTS™ FIFA ONLINE 3’는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한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으로, 글로벌 히트작 ‘EA SPORTS™ FIFA Soccer’ 시리즈를 계승해, 국제축구연맹(FIFA)으로부터 인증 받은 방대한 공식 축구 라이선스를 제공합니다. 총 45개국 33개 리그, 16,622명에 달하는 선수명단을 게임에서 제공해 실제축구를 보고 즐기는 듯한 현실감을 선사하고, 2015년 하반기 실제축구와 더욱 근접한 게임성을 제공하는 ‘Live & Broad’ 업데이트로 인기몰이 중에 있습니다.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저는 피파 05부터 꾸준히 패키지를 플레이하던 유저이기도 했는데요. 피파 온라인은 그닥 손이 잘 가지않는 게임 중 하나였습니다.

 

피망에서 서비스했던 피파 온라인2도 마찬가지였고, 넥슨에서 서비스한 피파온라인3 역시 고질적인 전술의 부재,

 

특정 선수에 대한 심각한 의존등의 이유로 잠깐 즐기다 지금은 거의 플레이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GSTAR에서는 겨울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이 전해질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게임 설명

 

‘수신학원 아르피엘’은 엔진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쿼터뷰 방식의 학원RPG로, ‘뱀’, ‘토끼’, ‘삵’ 등 다양한 동물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각성’ 시스템, ‘스킬덱’ 시스템 등 다양한 전략적인 요소들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벌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다양한 생활 콘텐츠를 통해 아르피엘의 세계를 보다 폭넓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게임 설명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식물로 뒤덮인 가상세계를 배경으로, 불현듯 자취를 감춘 여신(女神)을 찾기 위한 모험가의 여정을 그린 정통 MMORPG입니다. 80여 종의 개성 넘치는 클래스 중 자신만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와 다양한 형태의 협력, 경쟁이 공존하는 오픈월드 MMORPG의 진수를 추구합니다.

 

 

 

정통 MMORPG를 표방한 트리오브세이비어입니다.

 

 클베 참여해본 경험으로는 미려한 그래픽, 괜찮은 BGM을 갖고 있지만

 

심각한 노가다성 레벨업시스템이 저와는 맞지 않았던 기억이 있네요.

 

 

 

 

-게임 설명

 

‘Need For Speed™ EDGE(Need For Speed™ EDGE)’는 EA 산하 개발 스튜디오,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 중인 신작 온라인 레이싱 게임으로, 차세대 엔진 ‘프로스트바이트(Frostbite)’를 토대로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된 그래픽과 물리효과를 구현했으며, 패키지 라인업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트레일러 영상이 계기판만 나와서 과연 이번 GSTAR에서 실제 플레이가 가능할지 의문이 드는 니드포스피드 : 엣지 입니다.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을 사용했다는데, 어느정도 그래픽은 보장되어 있을듯 하네요

 

 

 

 

 

- 게임 설명

 

씨웨이브소프트가 개발한 온라인 횡스크롤 액션 AOS 게임 ‘하이퍼유니버스’는 현존하는 우주전체를 연결하는 초자연적 허브(Hub) ‘하이퍼유니버스’에서

종말이 도래하기 직전의 세상을 구원하려는 ‘하이퍼’들 간의 숙명적 전투를 다루고 있습니다.

 

 

 

 

 

 

 

 

 

-게임 설명

 

‘천애명월도’는 텐센트에서 개발한 정통 무협 MMORPG로, 고룡의 고전 무협 소설 ‘천애명월도’를 바탕으로 중국 북송시대 정통 무협 문화를 재현했습니다.

특히 유명 영화 및 액션감독이 개발에 참여하는 등 영화 수준의 연출을 가미했고, 자체 개발 엔진을 통해 사실적인 그래픽을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미 중국에서는 서비스중인 게임 '천애명월도'입니다.

(중국어 홈페이지 - http://wuxia.qq.com/)

 

넓은 지역과 날씨효과등을 구현하여 굉장히 무협스러운 그래픽을 선보이는것이 특징입니다.

 

7개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 등 우리나라에서도 괜찮은 흥행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 소개 홈페이지(중국어) - http://wuxia.qq.com/gamedata/features/)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